가톨릭꽃동네대학교

대학소개

사랑을 가르치고, 배우고 체험하는 가톨릭꽃동네대학교

 

가톨릭꽃동네대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 

 
1999년 개교한 우리 대학교는 국내 최고의 보건복지 특성화 대학으로 발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학다운 올바른 모습을 갖추고 우리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대학, 나아가 범지구적 인류적 문제에도 관심을 가지며 대학으로서의 사명과 책임에도 충실한 대학으로 발전해 가고자 합니다.
 
우리 대학은 2012년 충북도내 최초로 1주기 대학기관인증평가를 획득한 데 이어 20162주기 인증을 획득하였고, 연이어 2021년 3주기 인증평가를 성공리에 완수하였습니다. 2014년에 선정된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1)은 우수사업단으로 평가되어 2018년까지 진행되었습니다. 2019년부터는 전국대학평가에서 최상위등급인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2021년까지 3년간 대학혁신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2021년에 발표된 제3주기 대학평가에서도 연이어 최상위등급에 선정되어 2024년까지 지속적으로 대학혁신사업을 진행합니다.
 
우리 대학교는 작지만 강하고 아름다운 대학을 지향합니다. 인류 구원의 보편사상인 가톨릭이념과 사랑과 봉사의 꽃동네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우리 대학은 지성과 영성 그리고 인성과 감성을 고루 갖춘 균형 잡힌 인재를 육성한다는 큰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수진을 갖추고 훌륭한 강의와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2020년 전국 110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된 학부교육 실태조사(K-NSSE)에서 우리 대학의 학부교육은 교육의 내용과 그 성과면에서 다른 지방중소형 대학들과 비교에서 월등한 우수함을 보였습니다.
 
4차산업혁명과 함께 AI등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전통적인 대학 교육과 대학의 사회적 역할이 심각한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가톨릭꽃동네대학교는 우리의 젊은이들이 시대의 변화에 뒤처지지 않고 도전적이며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해가도록 힘껏 뒷받침하겠습니다. 교육과정을 포함 대학 전반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혁신하면서 명실상부한 작지만 강한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톨릭꽃동네대학교 총장 이 종 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