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꽃동네대학교

대학생활

사랑을 가르치고, 배우고 체험하는 가톨릭꽃동네대학교

입실안내

선발기준

입사생의 선발은 신입생과 재학생으로 구분하여 선발한다.

  • 신입생은 원거리 통학자, 입학성적 총점 순으로 선발한다.
  • 재학생은 아래 각 호와 같은 순위로 선발한다
    • 1순위 : 직전 학기 생활관 생활 실적
    • 2순위 : 저학년 원거리
    • 3순위 : 직전 학기 성적
  • 다만, 관장은 4학년생의 경우 입사 정원의 5% 내외로 선발할 수 있다.
  • 관장은 입사 정원의 5%이내에서 우선선발대상자를 선발할 수 있다. 우선선발대상은 수급자, 장애우, 소년소녀가정 등의 생활 곤란자와 학생지도에 필요하다고 사감이 추천한자로 한다.
  • 학기 중 결원이 발생하여 추가로 선발하는 경우에는 사감이 추천하고, 관장이 선발 한다.
입사자격

본교 재학생 또는 입학 및 복학 예정자 중에서 소정의 입사절차를 거쳐 선정된 자에 한하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자는 입사할 수 없다.

  • 징계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 퇴사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는 자
  • 전염병 질환자 및 보균자
  • 휴학 중인 자
  • 해당 학기 등록을 필하지 않은 자
  • 인적사항을 허위 기재한 자
  • 기타 생활관장이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자
신청방법
  1. 유형별 신청 순서
    • 재학생 입사신청 : 종합정보시스템 → 학부학사 → 학생 → 생활관관리 → 생활관신청.
    • 신입생·편입생 신청 : 합격자발표사이트 → 생활관 신청 바로가기 → 성명, 생년월일 기록 로그인 → 생활관 신청.
  2. 생활관신청 화면에서 커서가 클릭되는 부분만 기록하여 “저장”을 누름.
  3. 생활관비 납입고지서 다운.
  4. 납입고지서 :생활관신청결과에서 합격 여부 확인 후 다운.
  5. 납입고지서의 금액과 본인이 신청한 식사 유형의 합계가 맞는지 확인.
  6. 납입고지서의 가상계좌는 인터넷뱅킹, 폰뱅킹, 자동화기기, 창구납부 등 보통계좌와 기능이 동일함.
    다만, 납부기간 동안만 사용 가능하며, 마지막 납부일 23:00에 자동소멸 됨.
    그러므로 납부기간, 납부 마감시간을 꼭 지켜야 함.
    예금주는 본인.(본인의 가상계좌)
  7. 생활관비 납부 확인 : 종합정보시스템 생활관신청 학생서비스 등록내역조회.
  8. 문의 : 043-270-0411
기타입사안내
  1. 입사준비물: 침대용 개인 침구류(베개 포함), 세면도구 등 개인용품.
    • 생활관내에서 사용할 수 없는 물건(반입금지) : 소형 카세트, 전기면도기, 미용기구(드라이어), 컴퓨터를 제외한 취사도구, 전열기구, 인화성 물질 일체이며 입사생은 사용하고자 하는 전열기 및 전자기기를 등록해야 하며, 등록되지 않은 전열기 및 전자기기의 사용은 무단사용으로 간주 한다.
  2. 입사시 제출 서류: 서약서, 사생증용 사진 1매(3*4), 건강진단서를 입사일 사감실에 제출한다.
  3. 방 배정은 입사일 생활관 게시판에 공고한다.

 

퇴실안내

주의사항
  1. '종합정보시스템 > 학생서비스 > 생활관비 환불신청' 시 본인 통장사본 업로드
  2. 자신의 방을 대청소하고, 모든 물품은 원상태로 복구시킨다.
  3. 퇴실 전 청소 상태를 확인하여 불결할 때는 다시 청소한다.
  4. 반납 물품, 시설물 분실 또는 훼손할 시 변상 조치 후 퇴실한다.
  5. 개인물품은 모두 가지고 퇴실한다.
  6. 퇴사 검사 시간을 사전에 조율한다(호실점검은 층장 대행 가능)
  7. 정기 퇴사 외 중도 퇴사, 강제 퇴사는 평일 퇴사를 원칙으로 한다(단, 협의가능)
  8. 검사를 받지 않고 퇴사하는 경우, 무단퇴사로 간주한다.
  9. 퇴사 후 우편 및 택배에 대한 분실 등의 책임은 퇴사자에게 있다.
  10. . 환불은 규정에 의해 퇴사일 기준으로 환불하며 퇴사 후 약 1주 정도 소요된다. 
  11. . 퇴사 절차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을 시 추후 입사 선발 시 제한할 수 있다.
퇴사신청서 양식

퇴사신청서양식 바로가기

확인

아니오